인천시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 작가 초대전 ‘위드 코로나’ 개최
인천시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 작가 초대전 ‘위드 코로나’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 작가 초대전‘위드 코로나’개최
2022 가온갤러리 학생 작가 초대, ‘위드 코로나’에 대한 생각 모음전
인천예술고등학교, 이태양 유포리아 혼합재료. 사진제공=인천시학생교육문화회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맹기) 가온갤러리는 2022 학생 작가 초대전 ‘위드 코로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展은 지난 2년여 시간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적 고립과 경제적 어려움, 정서적 고통과 혼란을 겪었던 우리 사회의 모습과 코로나19 팬데믹이 지구 생태계에 미친 영향을 돌아보고, 코로나19 팬데믹을 이겨내고 우리가 나아갈 미래를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 전시에는 인천예술고등학교, 인천예일고등학교,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부개여자고등학교, 석정여자고등학교, 부평여자고등학교, 연수여자고등학교 학생 69명이 회화, 입체, 영상 등 64작품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 입학식으로 학급 친구들, 선생님들과 첫인사를 했고 중·고등학교 시기의 많은 시간을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공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직접 체험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은 현 사회문제에 눈과 귀를 열어 함께 고민하고 자기 생각을 각자의 시각언어로 표현했다.

전시관계자는 “위드 코로나展은 코로나19로 인한 우리 사회의 고민에 대하여 청소년의 생각을 듣고자 기획하였으며 세 개의 주제( 위드 코로나, 코로나19 팬데믹, 앓고 있는 지구, 우리가 준비하는 미래 )로 구성했다" 며 다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전시에 많은 관객이 함께하셔서 좋은 작품을 감상하시고 그들의 성장을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가온갤러리 학생 작가 초대전 ‘위드 코로나’는 5월 24일(화)부터 6월 11일(토)까지 진행되며 6월 7일(화)부터 유튜브 채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꿈이랑쉼이랑TV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