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 청년미래경제위원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선대위 청년미래경제위원회 임명장 수여
이지현 청년미래경제위원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선대위 청년미래경제위원회 임명장 수여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2.05.2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경제정책 해결 위한 현실적 방안 모색해 여러사업 논의
- 이 위원장,“청년이 직접 참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정치참여 기회 보장”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강추캠프에서 강기정광주광역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청년미래경제위원회 이지현 위원장과 광주 청년 기업가와 함께 임명장 수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강추캠프에서 강기정광주광역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청년미래경제위원회 이지현 위원장과 광주 청년 기업가와 함께 임명장 수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본선에 진출하게 됨에따라 광주 청년들이 청년경제 정책 현실화에 대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청년미래경제위원회(이지현위원장)가 21일 광주 청년들에게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 날 임명식에는 이원욱 국회의원, 김민철 국회의원의 축사로 시작해 광주청년들이 청년경제정책 해결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현실적 정책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광주 서구 강추캠프에서 진행된 이날 임명장 수여식 및 강추캠프 선대위 청년미래경제위원회 1차 회의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청년 정치 참여 기회와 청년 경제 정책 제안을 위한 자리다. 청년미래경제위원회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의 승리를 위해 광주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전국 조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청년미래경제위원회는 이지현 청년미래경제위원장이 주도적으로 특보를 모집했으며, 전국 최대 조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 임명장 수여식은 30여명이 참석해 청년 경제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색했다.

청년미래경제위원회는 1차 회의에서 ▲멀티광주월드 ▲메타캐스팅랜드 ▲광주천관광타운 ▲로컬크리에이터 ▲메타데이터 및 NFT 멤버쉽사업 ▲스마트관광벤처사업 등을 논의했다.

오는 6월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강기정 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미래경제위원회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지현 청년미래경제총괄단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선대위 직능본부 청년미래경제위원회는 중앙과 지역을 연계해 청년과 함께 만들어가는 밀착형 조직으로 강기정 후보의 승리를 위해 운영되는 핵심조직”이라며 “정치 무관심과 소외로부터 청년지지율이 답보상태였던 만큼 선거조직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경제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배제된 어른들의 시각에서 만드는 정치와 정책이 아닌 청년이 직접 참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정치참여 기회를 보장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