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 인천 계양구 찾아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 인천 계양구 찾아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23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선거운동 개시 첫 주말 윤형선 후보 지지 열기 더해
안철수 경기 성남갑 후보, 계양구청 앞 사거리 꽉 채운 인파 속에 목청 높여 윤형선 후보에 힘 실어
윤형선 후보 “온 대한민국이 계양구민의 상식적·합리적 위대한 선택 기대해, 그래서 안철수 후보 오늘 이 곳에 오신 것”
안철수 후보 “윤형선 후보는 의사로서 공익과 문제 해결 능력 몸에 밴 사람”
안철수 후보가 22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청 앞 윤형선후보와 공동 유세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인천광역시당

[인천=임영화기자]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윤형선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와 공동 유세에 나서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를 집중 견제하는 등 첫 주말 유세 기선잡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안 후보는 22일 오후 인천시 계양구청 앞 윤 후보와의 공동 유세에서 “20대 때 의과대학에서 공부하면 윤형선 후보나 저처럼 두 가지 생각을 하게 된다. 첫 번째는 봉사로 한 사람이 다른 병든 사람을 직접 고쳐주는 것이 얼마나 순수한 봉사냐, 두 번째는 문제 해결이다.

병을 정확하게 진단해 어떤 처방이 맞는지를 보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의사의 정체성”이라며 “한 마디로 윤형선 후보는 공익과 문제 해결이 몸에 배어 있는 사람”이라고 윤 후보를 치켜세웠다.

그는 또 “정치인은 연고가 중요하다. 연고가 있어야 그 지역에 대해서 잘 알고 어떤 문제가 있고,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 그리고 또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의지와 열정이 생긴다”며 “그래서 정치인은 고향이 정말 중요하고, 연고가 중요하다. 윤형선 후보는 4반 세기 동안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서 봉사할 일꾼 아니겠습니까“라며 윤 후보의 강점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윤 후보는 “오늘 여기 안철수 후보께서 오신 이유, 우리 집권 여당이, 온 대한민국이 계양을 바라보고 계양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데 있어서 우리 계양구민의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위대한 선택을 지금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기 안철수 후보님께서 오신 것“이라고 환영했다.

윤 후보는 또, “이번 선거는 우리 계양 주민의 자존심과 비열하게 도망 온 사람과의 선거, 25년 대 25일의 선거”라며 “제가 25년간 우리 계양을 지켜오면서 계양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고민해 왔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공동 유세를 마친 뒤, 안 후보는 윤 후보와 함께 계양구청 일대 주변 상권을 돌며 2030 젊은 층과 지역상인, 계양구민들을 만나 윤형선 후보에 대한 성원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공동 유세에는 대북도 등장해 작은 북을 가지고 온 수십 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후보들의 연설 때마다 북을 두드리며 환호하는 등의 퍼포먼스로 뜨거운 유세 분위기가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안철수 국민의힘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와 윤형선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에 공동 유세에서 계양구청 사거리에는 후보들의 공동 유세를 지켜보려 계양 지역주민들과 선거 운동원 등 많은 인파가 몰려 사진촬영을 하며 열기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