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후보,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공약 발표
김은혜 후보,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공약 발표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5.23 10: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3일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북부 번영 시대'를 열기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권태경기자)

[경인매일=권태경기자]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3일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북부 번영 시대'를 열기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김은혜 후보는 5대 공약으로 ▲경기북부 반도체 대기업 유치 ▲접경지역 글로벌 경제안보벨트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청 신설 및 첨단삼각벨트 조성 ▲경기북부 규제 혁파 ▲임기내 시급한 교통만 착공·완공 등을 발표했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북부지역은 수도권규제, 군사시설보호구역 등에 의해 경제발전, SOC부족 등 모든 면에서 타 지역에 뒤지고 있다"며 "경기북부지역에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국내 굴지의 반도체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산업발전과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통해 북부지역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현재 다수 지역의 후보지 대상으로 현장실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면적은 130만평에서 최대 150만평이 될 것"이라며 "투자금액은 약 110조원이며 생산유발효과는 약 500조원, 신규 일자리는 5만 5천여명, 총고용 유발효과는 약 35만명으로 추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취임 즉시 TF Team을 가동해 기본설계를 비롯해 산단물량 확보 등 행정절차를 이행할 것"이라며 "파주 LGD에 이은 대기업을 북부지역에 유치함으로서 우리 주민들이 지금까지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삶의 모습을 직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이어 "남북한 긴장과 충돌을 해소하기 위해 접경지역의 공동개발 등을 통해 남북한 경제안보 기반을 조성하고, 한반도를 둘러싼 강국들의 기업을 유치해 완충지대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임진강 인근 접경지역에 남북이 공동으로 경제안보특별지대를 조성하고 국내기업은 물론 미·일·중 등 강국의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청 신설 및 첨단삼각벨트 조성'에 대해 "경제자유구역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지정·조성되는 특별경제활성화 지역으로서 경기도에는 경기경제자유구역이 환황해권 첨단성장산업 거점 조성을 목표로 포승지구와 현덕지구, 시흥 배곧지구로 개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경기북부 지역에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외국인 투자기업의 경영환경과 외국인 생활여건 개선을 통한 외국인투자 촉진 △투자기업의 국제경영활동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지역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및 지역균형발전 도모 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후보는 "취임과 동시에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 관련 TF Team을 구성해 신속하게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신청을 하고,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청 설치를 추진하겠다"며 "경기도 북부를 서부, 중부, 동부 세 권역으로 나눠 각각 첨단국제삼각벨트(고양-김포-파주), 디자인융복합삼각벨트(의정부-양주-동두천), 푸드바이오 삼각벨트(남양주-구리-포천) 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또 교통망 착공·완공에 대해 ▲3호선 파주(대화~금곡) 연장 착공 ▲5호선 김포(방화~양공) 연장 착공 ▲6호선 구리남양주(신내~마석) 연장 착공 ▲9호선 남양주(보훈병원~왕숙) 연장 착공 ▲수도권 제2순환도로 미연결 구간(안산~인천, 김포~파주, 파주~양주, 포천~화도, 화도~양평) 완공 ▲서울~영천고속도로(50.7km) 조기 착공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의 IC 10개소에 대한 확·포장 및 선형 조정 및 완공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김 후보는 중점 추진과제로 △GTX-A노선 조기 완공 △인천국제공항에서 연천을 잇는 '북부번영고속도로' △GTX-F 북부노선 △남양주JCT와 자유로 강매ICF를 잇는 '북부동서지하고속도로' △9호선 서부지역 연장 △신분당성 서북부선 재추진 △3호선 하남(오금~팔당), 8호선 의정부 탑석역(별내~탑석) 연장 △7호선 도봉산~옥정~포천 조기 개통 등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진 2023-07-08 05:53:00
돈 많은 여인이 더 벌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