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장기요양 제도 발전 약속’
김종인 인천 서구청장 후보 ‘장기요양 제도 발전 약속’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4 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인 후보, 서구요양시설협회·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정책협약식 개최
- 김종인 후보, “서구에 적합한 장기요양제도 발전 위해 조례 제정하고 관련 예산확보 할 것”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후보는 23일 서구요양시설협회·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이하 협회)’와 함께 <장기요양 제도발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김종인서구청장 후보 선거사무서

[인천=김정호기자]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후보는 23일 ‘서구요양시설협회·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이하 협회)’와 함께 <장기요양 제도발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김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정책협의회는 협회 서구회원 일동이 함께 자리했으며, 서구 장기요양 제도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서가 전달됐다.

협회가 전달한 정책제안서에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복지처우 개선비 지원, ▲장기요양기관의 인구 총량제 인허가, ▲노인학대 판정개선, ▲장기요양기관 지정제 개선 등의 요구가 담겼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이 초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우리서구에도 장기요양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다. 장기요양기관들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증대되고 있는데, 양질의 요양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환경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가장 시급한 것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처우개선일 것이다. 제가 만약 구청장이 된다면, 장기요양기관의 종사자 처우개선과 관련된 조례를 제정하고, 관련 예산확보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삶의질 향상과 장기요양기관의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협회 조진흠 회장은 “김종인후보께서 서구청장이 된다면, 장기요양기관이 우리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해달라”며, “협회 일동은 서구에 적합한 장기요양제도 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주실 김종인 후보를 적극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