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교육감 후보 “도성훈 허위사실 유포혐의” 선관위 고발
최계운 교육감 후보 “도성훈 허위사실 유포혐의” 선관위 고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후보 “도 후보 카피킬러 사용법 몰라 표절 주장...어처구니 없는 일 저질러”
최계운 인천대총장 예비후보자 검증결과 통지서. 자료제공=최계운 후보 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도성훈 후보를 인천선관위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24일 최계운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지난 23일 OBS를 통해 진행된 인천선관위 주최 인천시교육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서 도성훈 후보가 제기했던 최계운 후보의 논문 표절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로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인천선거관리위원회에 정식으로 고발키로 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도 후보는 카피킬러를 통해 표절 검사를 한 결과, 최 후보 논문 표절율이 88%에 달했다고 주장했다. 또 문장 표절율은 100%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 후보는 “도 후보가 카피킬러 사용법을 제대로 몰라 제외조건을 적용하지 않고 무작정 돌려본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는 “논문 검사는 이미 지난 2020년 인천대 총장 선거 시절 이미 수많은 교수진과 인천대 연구진실성위원회에서 샅샅이 했으며 당시 표절이 한 건이라도 나왔으면 총장 선거에 나설 수도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최계운 후보는 “논문을 한 편이라도 제대로 써 본 사람이라면 상상하기조차 힘든 행위”라며 “도 후보가 논문을 써 본 경험이 없는지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일을 저질렀다”고 질타했다.

최 후보는 “도 후보의 무지한 행동이 인천대학교의 명예까지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