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노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연합행사
계양구노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연합행사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80 어르신 트롯대회”및“효가족 사진전”성료
우수자 시상식 개최
7080어르신트롯대회, 효가족 사진전 시상식을 개최 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노인복지관

[인천=임영화기자]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고태성)은 지난 5월 24일(화) 어버이날 기념 연합행사『7080어르신트롯대회, 효가족 사진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3회째 개최된 “7080 어르신 트롯대회와 효가족 사진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이 장기 휴관함에 따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난 4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분야별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했다.

“7080 어르신 트롯대회”에서는 “무정한 사람”을 부르신 김재심 어르신이, “효 가족사진전” 에서는 “손주들과 함께하는 봄맞이” 의 김대환 씨가 각 각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밖에도 각 분야별 우수자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됐다.

계양구노인복지관 고태성 관장은 “해가 거듭될수록 참여하시는 분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트롯을 즐겨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즐거움을 드리고, 사진전을 통해 부모님에 대한 공경과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만큼 회를 거듭할수록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하나 되어 어우러질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금번 행사에 참여했던 한 가족은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 참여를 통해 서로를 더욱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코로나로 인해 가족과 만남의 횟수는 적어졌지만, 안부를 묻는 소통의 기회가 많아져 서로를 생각하는 애틋함이 더 커진 것 같아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다”는 참여 동기를 전해주었다.

아울러, 만60세 이상 어르신이 포함된 우리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담은 “효 가족 사진전” 은 계양아트 갤러리(계양구청 1층)에서 5/26(목)부터 6/8(수)까지 약 2주간 작품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며 평생교육 서예 및 수묵화반 수강생들의 ‘붓따라 멋따라’ 전시회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