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농식품부 장관 ‘선학동 음식문화거리’ 현장방문
인천 연수구, 농식품부 장관 ‘선학동 음식문화거리’ 현장방문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 관련 애로사항과 고충 청취…현장 목소리 직접 들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음식점들을 방문해 현 상황에 대한 애로사항과 고충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자영업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는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은 지난 23일 외식업선도지구인 선학동 오십시영 음식문화거리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선학동음식특화거리 ‘오십시영’은 음식문화거점 브랜드 육성사업의 하나로 개발된 연수구 대표 음식문화거리로 2021년 인천광역시 주관 민·관 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도 장관상을 수상해 명실상부한 음식문화거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음식점 영업주를 격려하고 외식업 식재료 수급 및 원자재 가격 상승과 관련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계획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밀가루와 식용유 사용이 주를 이루는 치킨 판매업소와 한식 판매업소를 비롯한 다양한 음식점들을 방문해 현 상황에 대한 애로사항과 고충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대책 마련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김형기 연수구 위생정책과 외식전략팀장은 “식자재 공급 문제가 음식점 등 소상공인의 생계 안정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방문을 통해 영업주들의 다양한 의견 공유 및 의견 수렴으로 불안 심리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