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과 함께하는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참가자 모집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과 함께하는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참가자 모집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5.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도진문화원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인천=김학철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은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과 함께 ‘노동자의 길 함께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탐방은 지난해 군·구 테마여행상품 지원사업으로 조성된 <노동자의 길>을 문화탐방길잡이의 해설과 함께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화도진문화원은 지난해에 근대 한국 산업화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진 노동의 도시라 할 수 있는 동구의 의미 있는 장소 10곳에 안내판을 세우고, 4km의 노동자의 길을 조성해 함께 걷기를 진행한 바 있다.

구는 2022년에도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노동자의 길 탐방을 통해 노동자의 삶과 노동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와 함께 걷는 동안 모두가 행복하고 성숙한 시민사회로 나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노동은 존중받아야 하며 수많은 발자국이 새겨진 노동의 역사도 기록되어야 한다.”며 “노동과 산업유산이 우리에게 한걸음 더 친숙하게 다가오고 동구의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자의 길 탐방은 6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10차로 진행되고 참가자에게는 리플릿 및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