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가족과 함께 어린이 재난대응 체험캠프에서 만나요
인천시, 가족과 함께 어린이 재난대응 체험캠프에서 만나요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선착순 20가족 모집
심폐소생술, 생존배낭 꾸리기, 즉석식량 맛보기 등 재난 대처법 교육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가 시민참여 사회재난 프로그램인 ‘어린이 재난대응 체험캠프’에 참여할 초등학생 또는 동일연령의 어린이를 둔 20가족을 모집한다.

긴급구조지원기관 중 하나인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일상화된 재난 속에서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재난을 극복하는 힘을 키울 수 있고 갑작스러운 사고 발생 시 필요한 생존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내달 10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연수구 함박뫼로 220) 4층 대강당에서 15시부터 3시간 동안 심폐소생술, 매듭교육, 생존배낭꾸리기, 쉘터 설치 및 해체, 즉석식량 맛보기 등 재난 대처 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한 야외주차장에는 실제 현장재난대응본부차량, 급식차량, 세탁차량 등을 전시해 아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 할 예정이다.

윤재호 시 사회재난과장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사고에 대비해 평소에 위기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 안전을 생활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달 30일까지 온라인으로 네이버 폼의 신청서를 작성·제출한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