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 한국골프대학교 초청 특강 개최...‘삶은 그 자체가 전략이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 한국골프대학교 초청 특강 개최...‘삶은 그 자체가 전략이다’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5.2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특강 및 장학금 전달식 함께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 사진 =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회장. 사진=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경인매일=권영창기자]한국e스포츠진흥협회장 문기주 회장은 지난 18일 한국골프대학교(총장 이윤보)에 초청을 받아 대학본관 대강당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삶은 그 자체가 전략이다’ 라는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문기주 회장은 대학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골프대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 및 교직원 150여명이 참여해 한국골프대학교가 골프산업을 이끄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신들의 삶을 전략적으로 설계하고, 스스로 개척하여 미래사회 리더로서의 기업가 정신을 심어주어 진로설정의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도록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후 학생과의 간담회에서 문기주 회장에게 많은 질문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기업가와의 대화를 통해 사회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장학금 전달식.
장학금 전달식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특강을 통해 기업가의 리더십을 이해하고, 어떤 가치관으로 기업 경영을 해야 하는지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신의 삶을 전략적이고 계획적으로 설계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선아 학과장은 “기업가와의 소통은 우리 학생들의 새로운 자극과 도전의식을 깨울 수 있는 시간 이였으며, 앞으로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문기주 회장은 광명시에 위치한 ㈜크로앙스 회장으로 '2021 제13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부분)을 수상했으며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 상록수디지로그영화제 대회장 등을 맡고 있다. 

또한 문기주 회장이 이끌고 있는 (사)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역량 강화와 정책 건의로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하는 국내 유일의 3년제 골프특성화 대학으로 골프와 스포츠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골프산업분야 전문교육과정으로 골프경기지도과, 골프코스조경과, 골프재활과, 골프레저스포츠과 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프로골프대회 58회 우승, 매년 평균 25명의 프로선수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골프경기지도과는 2011년 개교 이후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역대 최고 높은 지원자수를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는 골프경기지도과의 골프특성화 전문 교육과정과 학생취업과 역량강화에 필요한 비교과 교육과정을 활발하게 운영하여 재학생의 만족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