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지역 커뮤니티 공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
여주시, 지역 커뮤니티 공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5.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2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여주시)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2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여주시)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2022년 오다가다학습관 운영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다가다학습관은 지역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음식점, 도서관 등)을 활용하여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 평생학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주와 주민을 연결하고,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올해 상반기에 오다가다학습관 7개소를 신규 지정했으며, 신규 지정된 학습공간은 ㈜노루목향기, 심청이골쉼터, 한옥카페 여마루, 여주기적의도서관, 오직서점, 해방촌사람들, 휘포터리 7개소이며, 2022년 상반기 기준 총42개소의 오다가다학습관을 지정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우리동네 학습공간 내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노루목향기의 “자연에서 놀고 느끼고 담자”, 세림주택의 “그림책은 내 친구”, 여주시민그림책방의 “그림 리폼”, 오직서점의 “오직, 독서클럽”, 휘포터리의 “그릇장 속 도자예술”이 선정됐다.

오다가다학습관 사용예약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