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의 삶 향상시킬 아이디어 공모···‘창안대회’ 개최
고양시, 시민의 삶 향상시킬 아이디어 공모···‘창안대회’ 개최
  • 김경현 기자 newsjooo@hanmail.net
  • 승인 2022.05.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모든 시민 응모 가능···6팀 선정, 총 380만원 상금 지급
고양시청 본관 입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고양시청 본관 입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고양=김경현 기자] 고양시가 시민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킬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2년 제15회 고양시창안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최종 결선에 진출한 사회창안상(1팀)에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6팀을 선정 총 38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주제는‘시민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켜줄 아이디어’로, 복지(저출생·아동·청년·여성·노인), 환경, 교육, 문화, 교통, 안전, 생활편의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고양시민은 물론 타지역 시민도 대회에 응모할 수 있다.

대회는 시민평가단 및 실무부서 평가와 전문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결선대회에 참여할 총 8팀을 선정한 후, 아이디어 숙성·보완 워크숍을 거쳐 최종 6팀을 선발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및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아이디어를 응모하고 싶은 시민은 홍보포스터의 QR코드로 제안서를 작성하거나 고양사회창안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 서식은 고양사회창안센터 카페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고양사회창안센로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09년부터 작년까지 총 14회의 창안대회를 개최해 △자가 건강진단이 가능한 호수공원 내 셀프보건소 설치 △고양시 개방 시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공시설개방정보 공유 △고양TV 수화통역서비스 제공 △반려견 놀이터 조성 △전동휠체어 안내표지 부착 등 시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왔다.

김경현 기자
김경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newsjoo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