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장애인 위한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참여자 모집
인천 중구 장애인 위한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참여자 모집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5.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가족에게 문화체험·휴식 기회 제공…심리·정서적 스트레스 등 감소
인천 중구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중구는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문화체험 및 휴식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자‘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을 진행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사업은 중구가 주최·지원하고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최상희)이 주관한다.

또한 중구 관내 장애인 모든 연령층이 즐겁게 어울리고 휴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오는 6월 16일(목)은 원도심 지역 거주 장애인 30명, 6월 23일(목)은 영종지역 거주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 당일 우천시에는 서울 롯데타워 및 아쿠아리움으로 장소를 변경해 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여행에서는 장애인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가족 또는 성인 자원봉사자를 1:1로 배치하고, 휠체어 사용 중증장애인을 위해 리프트 장착 특장차를 별도로 운행할 예정이다.

중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여행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우선순위 선정 기준에 근거해 선발하며 모집 인원 초과시에는 하반기 세상! 두드림(do dream)여행 참가 자격을 우선 부여한다.

참가 신청은 6월 3일(금)까지 거주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인천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영종분관으로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