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 노력 인정, 행안부 평가서 우수
안성시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 노력 인정, 행안부 평가서 우수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2.05.2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2022년 행안부 주관 규제애로 해소 우수사례 선정
안성시의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운행거리 제한 규제 해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1분기 적극행정 규제해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사진=안성시)
안성시의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운행거리 제한 규제 해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1분기 적극행정 규제해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의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운행거리 제한 규제 해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1분기 적극행정 규제해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행안부는 매년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선정하며, 올해 1분기에는 전국에서 제출한 403건의 사례 중 전문평가단 합동 심사를 통해 안성시를 포함한 8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그동안 안성시는 광역버스 운행 거리를 행정구역 경계로부터 50Km로 제한하는 법률에 따라 강남 등 주요 교통거점 간 광역버스를 운행할 수 없어 시민 불편이 매우 컸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 광역교통체계구축 연구과제 건의, 제4차 여성기초단체장협의회 정책간담회 정책건의 및 경기도, 국토교통부 등 다양한 창구를 활용해 수시로 불합리함에 대해 건의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해당 법률 개정을 통한 규제 완화를 이끌어냈으며, 특히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고 전국 광역교통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본 시행규칙 개정으로 안성~강남역 광역버스 신규노선을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에 신청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 속 작은 불편부터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하며, 예술의 가치와 예술 체험의 중요성을 알기 위해 강사진들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코로나 펜데믹 현상으로 인하여 외부활동의 제약으로 아이들이 스트레스 해소, 사회적 고립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었는데 좋은 타이밍에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스트레스가 해소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이번교육에는 하남시관내 다문화가정 아이들 10명이 2달에 걸처 8차로 나누어 장구수업을 받았다.

하남우리소리예술단 대표 김리한 선생님은 “아이들이 이런 전통예술을 배움으로서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사회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런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가 더 많아 지면 문화장벽을 낮추는데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