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에 ‘휴식과 치유의 시간’ 선물
인천 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에 ‘휴식과 치유의 시간’ 선물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희공원 산림치유센터 ‘숲에서 나를 찾다’치매 환자와 가족 대상 진행 모습.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6일 치매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숲에서 나를 찾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연희공원 산림치유센터에서 ‘숲에서 나를 찾다’라는 주제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숲에서 차 마시기, 산림 체조, 호흡 명상 등 숲 활동을 통해 돌봄으로 지친 자신을 발견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구치매안심센터는 5월 한 달간 치매에 대한 지식과 돌봄 기술을 배우는 ‘헤아림 가족교실’을 운영해 치매 가족에게 다양한 정보와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가족교실에 참여했던 한 가족은 “오랫동안 치매 어르신을 돌보면서 가까운 지인에게도 공감을 받기가 어려웠는데 같은 어려움을 가진 분들과 소통하며 마음을 나누니 위로가 됐다”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심리적 안정감이 치매 환자 돌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가정에서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누구든지 혼자 고민하지 말고 센터의 문을 편안하게 두드려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