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지역 문화예술인 만나 안양예술도시 설계 마쳐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지역 문화예술인 만나 안양예술도시 설계 마쳐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5.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예술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가 25일 안양예술공원에서 안양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가 25일 안양예술공원에서 안양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안양=김두호기자]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후보가 25일 안양예술공원에서 안양지역 문화예술인들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

최 후보는 이 자리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다각적으로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통해 안양시가 예술도시로 도약하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문화예술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거점공간 마련과 문화예술인의 참여를 강화해 안양문화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이곳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시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예술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고, 이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안양예술공원을 만들고자 하는데 전문예술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행정중심이 아닌 문화예술인들과 협치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대호 후보는 코로나 상황을 겪으면서 사회적 관점이 많이 바뀌어 인간의 존엄성과 예술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었고, 그 역할을 해 주실 분들이 바로 예술인 여러분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자문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대호 후보는 지역 문학관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날 제안된 정책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와 반영을 추진할 뜻을 확고히 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