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인천테크노파크,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인천테크노파크,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홀구 산하 기관인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인천테크노파크와 지역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홀구 산하 기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는 인천테크노파크와 지역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및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업사이클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le) 합성어로 재활용보다 진화된 개념으로 버려지거나 방치된 물건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인천 새활용(Upcycle)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연계와 협력을 진행하며 보유한 디자인R&D 지식 자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해 폐자원 업사이클 활성화 등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디자인 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인천디자인서포터즈 협력을 통해 업사이클에 대한 브랜드와 폐자원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위해 아이디어 단계부터 함께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를 할 계획이다.

에코센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과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ESG경영을 위한 기관들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두 기관이 함께하는 업사이클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폐자원을 줄이고 자원 순환 정책에 부합하는 업사이클 산업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