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엔젠바이오,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엔젠바이오,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5.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사진=하나은행)

[경인매일=김도윤기자] 하나은행이 VIP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인 ㈜엔젠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엔젠바이오가 ▲손님의 건강한 삶 지원 ▲복합적인 건강상태 파악 ▲필요한 건강정보 제공 ▲맞춤 관리방법 등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의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하나원큐M'에 의학 전문의의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엔젠바이오로부터 제공받고, 전국 PB센터를 순회하며 '新5060 건강 Jump up!' 세미나를 개최 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6~7월간 하나은행 2개 영업점에 헬스케어 상담부스를 마련하고, VIP손님 대상으로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검사 ▲DTC(비의료기관과 환자 간 직접검사) 개인 유전자 검사 ▲헬스케어 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손님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로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헬스케어 데이터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까지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석을 통해 환자에게 최적의 맞춤 치료방법을 제공하는 정밀진단 분야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병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유전체 빅데이터 플랫폼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