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면 행정복지센터,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포천시 일동면 행정복지센터,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2.05.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동아전기공사(대표 전용현)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사진=포천시)
포천시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동아전기공사(대표 전용현)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동아전기공사(대표 전용현)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대상 가구는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으로 오래된 전기선과 낡은 분전반으로 화재의 위험에 노출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했다.

동아전기공사에서 공사비 전액을 후원하고 2명의 봉사자가 주거지 전체에 규격에 맞지 않은 전기선과 멀티탭, 스위치와 낡은 분전반을 교체하고 현관 센서 등을 설치해 안전한 주거생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전용현 대표는 “위험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계시는 가정에 작은 재능을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보람됐다.”고 말했다.

사업 대상 어르신은 “오랫동안 위험에 노출된 전기선과 분전반이 새롭게 교체된 것을 보니 그동안의 어려움을 보상받는 기분이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남현 일동면장은 “황금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단체와 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일동 복지 플랫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