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 개장
오산시,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 개장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5.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을 29일 개장했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을 29일 개장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을 29일 개장했다.

개장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시의원, 체육회장과 배드민턴협회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은 2019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2022년 5월 4일 준공됐으며, 세교2 택지개발지구 근린공원 부지내에 기금 10억원을 포함, 총 42억원을 투입된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은 배드민턴 전용코트 12면을 갖추어 향후 유입될 세교2지구 시민들의 실내운동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돔 구장은 공기압을 이용하여 공간을 형성하는 돔 형태의 구조물이다. 내부와 외부의 압력차로 인하여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이 없고 내부에 기둥 및 대들보 없이 공간 형성이 가능해 각종 실내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최적의 공간으로 평가받는다. 

오산시 곽상욱 시장은 “임기를 마치기 전에 오산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을 남길 수 있어 기쁘다. 오산시에는 1000여명이 넘는 배드민턴 동호인이 있는 만큼 배드민턴에 대한 사랑이 남다르다.‘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산 에어돔 배드민턴구장’은 5월 29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6~7월 시범운영을 거쳐 8월 정상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