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KAIST, ‘한국판 NASA 우주학교’에 1414명 지원
한화-KAIST, ‘한국판 NASA 우주학교’에 1414명 지원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22.06.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의 조약돌’ 1기 경쟁률 47대1…면접 거쳐 7월 30명 선발
우주의 조약돌 향후 진행 일정. 사진 = 한화
우주의 조약돌 향후 진행 일정. 사진 = 한화

[경인매일=윤성민기자]한화 스페이스 허브(Hanwha Space Hub)와 KAIST가 만든 세상에 없던 우주 교육 ‘우주의 조약돌’ 1기 모집에 전국에서 중학생 1414명이 지원했다. 경쟁률은 47대1이다. ‘우주의 조약돌’은 우주 과학에 관심있는 중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경험형 우주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 지원을 받았다.

‘우주의 조약돌’ 운영진은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틀에 박힌 자기소개서 대신 우주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써내도록 했다. △왜 지구에서 벗어나 살아야 하는가 △달까지 가기 위한 과학 기술 △달에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라는 3가지 주제를 제시했다. 

프로그램 기획자인 전은지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는 “프로젝트 첫해인데도 학생들의 관심이 기대보다 훨씬 커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글 속에 얼마나 우주에 대한 진심이 담겼는지, 얼마나 창의적인지를 기준으로 심사하겠다”고 설명했다.

에세이 심사(1차 전형) 결과는 오는 10일 발표된다. 이어지는 면접 심사(2차 전형)까지 통과한 학생 30명이 ‘우주의 조약돌 1기’로 최종 선발된다.

한화 스페이스 허브는 한화그룹 내에서 우주 사업을 담당하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이 참여하는 협의체이자 종합상황실로, 팀장은 김동관 사장이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