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4-H 연합회, 중고생 80명 신입회원 입단식
용인시 4-H 연합회, 중고생 80명 신입회원 입단식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6.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2일 용인시 4-H 연합회 신입회원 입단식을 개최했다. (사진=용인시)
용인시가 2일 용인시 4-H 연합회 신입회원 입단식을 개최했다. (사진=용인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시가 2일 용인시 4-H 연합회 신입회원 입단식을 개최했다.

4-H는 청소년들이 ‘지(Head), 덕(Heart), 노(Hands), 체(Health)’를 생활화함으로써 인격을 닦고 농심을 키워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는 청소년 민간단체이다.

이날 입단식에는 남사중, 용동중, 헌산중, 포곡중, 포곡고, 용인바이오고 등 6개 학교의 대표회원 80명, 지도교사 4명, 청년 농업인 4-H 회원, 4-H 연맹 김현묵 회장 등 100명이 참석했다.

신입회원들은 입회 의식을 거쳐 회원으로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어 청년 농업인 4-H 회원 등 관계자들이 신입회원들에게 4-H 배지를 전달했다.

이들은 앞으로 4-H 야외교육 및 경진대회,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새로 입단한 4-H 회원들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해 지역과 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4-H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4-H 연합회는 현재 2개회 514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