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북구도서관,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인천시 북구도서관,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6.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도서관, 소년 육성 및 보호 기여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이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고 도성훈 교육감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정만교)은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는 것이다.

북구도서관은 △청소년의 독서를 기반으로 한 생애주기별 역량 개발 지원 △사회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 △책으로 펼치는 청소년 문화, 소통하는 또래문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과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의 자기 성장을 돕고 청소년 참여형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친화적 독서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청소년이 책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즐기며 성장하도록 청소년의 역량개발과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