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장려
인천 계양구,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장려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전경.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가 태풍, 호우, 강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가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여름철 태풍·호우에 대비한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풍수해(태풍, 호우, 강풍 등)로 발생하는 자연재난 피해로부터 주택과 온실을 보상하고, 소상공인의 경우 상가·공장·재고자산을 보상하는 등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해 주는 정책보험이다.

특히, 소상공인의 경우 풍수해보험 가입 시 신용보증서 발급 수수료 인하 등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의 보험료 부담률을 완화하고자 국비와 지방비의 지원 비율을 70%로 상향하여, 보험 가입자는 전체 보험료의 30% 이하만 부담하면 된다.

연중 가입이 가능하지만 보험계약 전과 보험 계약 당시 발생하는 자연재해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보상이 되지 않는 만큼 미리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안전총괄과또는 취급 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최근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가 잦아지면서 구민들이 적은 부담으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