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로컬푸드재단·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진행
평택시로컬푸드재단·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 진행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6.1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소속 지역아동센터 33개 직매장 방문
- 지역공동체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급식체계 구축 추진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이 함께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가 함께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진행했다.(사진=평택시로컬푸드재단)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가 함께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를 진행했다.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소속 33개 지역아동센터장들이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에서 지난 8일 약 500만원어치의 급식 식재료(쌀, 돼지고기, 채소 등)를 공동구매했다.

이번 공동구매행사는 지난 4월 19일 재단과 협의회가 가진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으로 지난달 협의회는 재단으로부터 구매가능한 지역 농축산물 목록을 전달받아 구입 품목과 구매량을 사전에 협의했다고 전했다.
 
재단과 협의회는 앞으로 평택시내 지역아동센터에 양질의 지역산 식재료 공급을 늘리기 위해 공동구매 할인행사를 비롯한 지역 공동체와의 협력과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훈 센터장은“지난해 부터 로컬푸드 식생활교육, 김장나눔행사 등 지역 공동체, 그리고 지역아동센터와 협력을 모색해 왔다”며, 지난해 5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실시한 로컬푸드 식생활교육 행사를 올해에 20회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재단은 지역 부녀회와 지역아동센터가 뜻을 모아 마을공유주방을 운영해서 아이들을 위한 로컬푸드 급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