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 교육참가자 공모
안양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 교육참가자 공모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6.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월(7. 11·18·25·30/8. 8) 5회. 회당 20명까지 선착순 온라인 신청
성결대학교 XR센터. 제페토·게더타운 가상현실 이론과 체험
안양시는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을 개설해 교육참가자를 공모한다.(사진=안양시)
안양시는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을 개설해 교육참가자를 공모한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는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을 개설해 교육참가자를 공모한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해 시민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결대학교에 위탁, 이 학교 XR센터에서 5회(7월 11·18·25·30일/8월 8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메타버스 전문강사진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게더타운’을 활용, 안양9경 중 곳곳을 가상으로 재구성하는 방식으로 이론강좌와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14세 이상 안양시민이며, 신청은 안양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평생교육사업→메타버스→신청자 등록)를 방문해 원하는 교육일자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시작일 5일 전 매 회차당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시대로의 빠른 변화에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