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 국토부 방문해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 촉구
김남국 의원, 국토부 방문해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 촉구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2.06.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국 의원이 15일 오전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촉구했다. (사진=장병옥 기자)
김남국 의원이 15일 오전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촉구했다. (사진=장병옥 기자)

[경인매일=장병옥기자] 김남국 의원이 15일 오전 안산시 주민들, 대부동 8개 단체와 함께 세종시에 위치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과 안산시 주민들은 국토부가 위치한 정부세종청사 앞에서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지정 해제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의견서를 국토부 관계자에게 제출했다.

투기과열지구 해제 촉구 결의문을 낭독하는 김남국 의원. (사진=장병옥 기자)

김 의원은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촉구하면서 "대부동은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 지역 지정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요건에 맞지 않는 행정으로 인해 대출제한과 전매제한 등 대부동 주민의 재산권이 과도하게 제한받고 있고 그 피해가 지속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국토부의 행정편의주의적인 부당한 형태"라고 일갈하며 "대부동 투기과열지구는 현실을 외면한 행정"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국토부 투기과열지구 지정 이후 국토부장관만 3명을 만났고 실무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왔다"면서 "최근에서야 국토부 담당자가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단원구 전체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6일 김 의원은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을 만난 자리에서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지정 관련해 "아파트 하나 없는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 것은 지역 현실을 모르는 이야기"라고 지적하면서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적극 건의한 바 있다.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해제 촉구대회에 참석한 김남국 의원과 대부동 8개 단체. (사진=장병옥 기자)

한편,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투기과열지구 지정 해제는 6월 중 열릴 국토부 주택정책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8개 단체는 ▲민박·펜션 발전 협회 ▲대부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 부녀회 ▲지역사회 보장 협의회 ▲체육회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바르게 살기 위원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