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21대 국회 전반기 대표발의법안 통과 성적 민주당 내 상위 3위, 국회의원 전체 상위 5위
임오경 국회의원, 21대 국회 전반기 대표발의법안 통과 성적 민주당 내 상위 3위, 국회의원 전체 상위 5위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6.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 법률소비자연맹 21대 국회 전반기(2년간) 통과된 국회의원 발의 법률 3,571개 분석결과 발표
법률전문 NGO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전반기(2년간) 통과된 국회의원 발의 법률 3,571개를 분석한 결과, 광명갑 임오경 의원의 대표발의법안 통과 성적이 더불어민주당 내 3위, 국회의원 전체 5위를 차지해 우수한 입법성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국회)

[경인매일=하상선기자] 법률전문 NGO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전반기(2년간) 통과된 국회의원 발의 법률 3,571개를 분석한 결과, 광명갑 임오경 의원의 대표발의법안 통과 성적이 더불어민주당 내 3위, 국회의원 전체 5위를 차지해 우수한 입법성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임오경 의원은 상반기 2년간 총 103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여(철회 제외) 41개를 국회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소관상임위인 문화체육관광위에 이어 보건복지위, 교육위, 행안위, 여성가족위, 기획재정위, 국방위 등 전 상임위에 고르게 법안들을 발의했다. 

그동안 임의원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대상에 대학원생을 포함하는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현역병 및 상근예비역이 복무기간 동안 교육훈련 또는 업무수행 등으로 인해 질병에 걸리거나 상해를 입은 경우 치료비 지급 등 적절한 치료를 지원하기 위하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병역법, 상호금융기관의 출자금 및 예탁금에 대한 비과세 일몰 기한을 2년 연장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장애인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인력을 박물관 및 미술관에 둘 수 있도록 하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개정안 등을 통과시켜왔다. 

이에 대해 임오경 의원은 “서민경제와 안전, 인권을 위한 법안 개정에 최선을 다하며 입법기관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