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6.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기철 안양시 육성재단 대표(왼쪽)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고 있다.
천기철 안양시 육성재단 대표(왼쪽)가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고 있다.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오뚜기함태호재단으로부터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관내 한부모 가정 중⋅고등학생의 학업 장려를 위해 쓰여지며, 지난 15일 장학금의 취지를 공유하기 위해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뜻을 함께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기탁식은 평소 조용한 사회공헌 실천을 중요시한다는 뜻을 밝힌 오뚜기함태호재단의 뜻을 존중해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이사와 오뚜기함태호재단 김봉진 차장이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뚜기의 창업주인 故함태호 명예회장의 개인 주식 등을 기부해 1996년에 만든 장학재단으로 故함태호 명예회장의 평소 신념과 기업경영을 통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측면에서 설립돼 장학사업, 학술진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뚜기함태호재단 김봉진 차장은 “한부모,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학생들이 배움에 큰 걱정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겠다”는 재단의 뜻을 전했다.

한편, 오뚜기함태호재단의 기부금으로 선발되는 장학생은 올 하반기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을 통해 선발이 진행될 예정이며, 선발공고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기철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장학금을 기부해주신데 감사드림다‘며 ”취지에 부합하는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이 가치 있게 쓰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