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상반기 ‘연수 어반가든 나눔프로젝트’ 농작물 복지관 기부
연수구, 상반기 ‘연수 어반가든 나눔프로젝트’ 농작물 복지관 기부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어르신들 기부 목적 직영텃밭 관리…농작물 140.7kg 기부
송도석산 텃밭 농작물 기부식.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는 지난 17일  ‘연수 어반가든 나눔프로젝트’로 올 상반기에 총 4회를 거쳐 봄 농작물 140.7kg(48박스)을 청학복지관 및 연수복지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연수구는 지난해부터 송도석산텃밭, 선학힐링텃밭에 지역 내 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들 기부 목적으로 직영텃밭을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석산텃밭에 직영텃밭을 추가 조성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농작물 나눔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에는 청학복지관 어르신 52명에게 농작물이 직접 전달됐고 연수복지관에 전달된 농작물은 무료급식소에서 300여명의 어르신들의 끼니에 활용됐다.

올해 나눔프로젝트는 상반기에 총 4회를 거쳐 시행됐으며. 1~2회는 청학복지관에 열무 35kg, 상추 8kg, 아욱 1kg, 쑥갓 1kg을 기부했고 3~4회는 연수복지관에 상추 34.8kg, 아욱 2.3kg, 쑥갓 6.8kg, 열무 51.8kg을 기부했다.

특히 3회차에는 연수구가 구민들의 농사 관련 전문성 제고를 위해 배출중인 구민농부활동가가 참석해 배움과 나눔의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됐다.

구 관계자는 “연수 어반가든 사업에서 ‘나가놀자 프로젝트’의 ‘나누고’를 실현하고자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6월말부터는 도시농부학교 수강생들도 함께해 직영텃밭 및 스마트팜 농작물을 수확해 기부할 것이고 선학동 공한지에 파종한 경관작물인 보리도 복지관에 전달하며 기부활동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