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산경찰서, 음주운전은 불행의 씨앗
인천 삼산경찰서, 음주운전은 불행의 씨앗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3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삼산경찰서 경비교통과 교통안전계. 이경섭 경위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았음에도 거리두기 해제가 되어서 인지 각종 모임과 회식자리가 많아졌다. 술을 곁들이는 모임이 많다보니 음주운전 역시 증가했다.

음주운전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그런데도 많은 운전자가 음주운전의 유혹을 쉽게 뿌리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조금밖에 안마셨는데 이 정도는 수치에 안나올거야.’라는 안일한 생각과 음주습관 때문일 것이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이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는 순간 영영 되돌아 올 수 없는 길로 접어드는 것이다.

즐거운 회식 자리에서 기분 좋게 마시고 ‘이 정도는 괜찮겠지’라는 잘못된 생각이 본인은 물론 가족 그리고 제3의 피해자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불행과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교통사망사고에서 음주운전이 차지하는 비율이 최근 들어 계속하여 증가하는 추세이다. 사망사고 중 약18%가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것으로 운전자들이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심각한 불감증을 갖고 있다.

운전을 업으로 생계를 꾸려가는 사람에겐 한순간의 음주운전이 가족들의 생계를 위협할 수 있다.

음주운전은 불행의 씨앗임을 명심해야 한다. 음주운전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처음부터 차를 가져가지 않는 것이다.

술자리 노카(NO-CAR) 운동을 생활하 하자 어쩔 수 없이 차량을 가져갔다면 대리운전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절대 주취상태에서 운전 하는 일은 없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