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편식 개선 프로그램 진행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편식 개선 프로그램 진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편식 개선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편식개선 프로그램 ‘냠냠! 꼭꼭! 함께 먹어요’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아이 잘 크고 있나요?’ 주제로 뉴트리아이 박은아 선임연구원의 특강과 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자녀의 잘못된 식습관을 확인하고 편식 예방을 위한 영양식단 편성을 지원했다.

정남용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영양 교육을 개발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향후 6개월간 지속하여 가정에서의 식습관 개선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안전 과 영양 순회 방문을 추진하고 있으며, ▲4주 콩 체험 프로그램 ▲편식개선 프로그램 ▲부모 참관 프로그램 ▲조리실 위생안전프로그램 ▲어린이급식레시피공모전 ▲어린이 식생활 뮤지컬 ▲교구대여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