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1동 주민자치회, ‘부평전통시장 골목놀이’ 성황리에 마쳐
부평1동 주민자치회, ‘부평전통시장 골목놀이’ 성황리에 마쳐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 부평1동 주민자치회는 23일 부평구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인 ‘부평전통시장 골목놀이’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부평전통시장 골목놀이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의 역사와 유래를 배우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가르쳐주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날 체험을 위해 지역 내에 있는 인천부평서초, 부원초등학교 3·4학년 학생 460여 명은 전통시장 체험을 위해 부평 재래시장에 방문했다.

전형남 부평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업은 부평1동 주민자치회가 시장상인회, 마을교육활동가, 부평구청, 인천시 교육청으로 구성된 마을교육자치회 거버넌스를 구축해 추진한 것”이라며 “관계자들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부평1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우영숙 부평1동장은 “이번 사업은 프로그램 기획 및 추진단계에서 민·관·학 거버넌스로 이루어진 값진 사례로, 프로그램을 기획한 부평1동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1동은 내년에도 구 민간경상보조금 예산으로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