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스토랑 글로벌레시피 요리교실 운영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스토랑 글로벌레시피 요리교실 운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레시피 공모 최우수작 ‘중국식 건두부 버섯볶음’ 활용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스토랑 글로벌레시피 요리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에서 관리·지원하는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은진)에서는 지역 내 외국인 대상 글로벌레시피 공모전 최우수작인 ‘중국식건두부버섯볶음’ 레시피를 이용해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모집을 통해 6~7세 어린이와 부모로 구성된 총16개팀 30여명이 참석했고 ▲수상자가 직접 소개하는 중국 식문화 ▲ 수상작 영양소▲ 조리과정 안내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야채손질, 조리 등의 체험으로 재미를 느껴 요리를 완성하고 시식할 때에도 평소 잘 먹지 않는 채소도 잘 먹어 함께한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였다.

프로그램에 참여자는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좋은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어 기뻤고 평소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아이의 식습관을 고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연수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어린이급식관지원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아이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고 어린이급식의 안전·영양·위생을 함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센터는 지난 21년 1월부터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 및 동법 제12조의2에 의거해 경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민간위탁 운영 중이며,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 7억 3천 5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등)를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