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민관협력 권역별 네트워크 종사자 위한 심리지원 워크숍 ‘라이프컬러링’ 진행
부평구, 민관협력 권역별 네트워크 종사자 위한 심리지원 워크숍 ‘라이프컬러링’ 진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부평·청천 네트워크 권역 복지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워크숍인 ‘라이프컬러링’을 진행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5일과 22일 부평·청천 네트워크 권역 복지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워크숍인 ‘라이프컬러링’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팝아트(마음을 그리다)를 소재로 초상화를 그리고,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성취감과 자기 효능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민관협력 네트워크 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리지원 워크숍은 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권역별(부평, 청천, 산곡, 십정)로 진행하고, 하반기에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오승헌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복지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소진 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해부터 현장 종사자들의 소진(Burn-out)에 따라 심리적 외상에 대한 회복과 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