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사업 본격 추진
양주시, 2022년 양주혁신교육지구‘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사업 본격 추진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6.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양주혁신교육지구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사진=양주시)
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양주혁신교육지구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양주혁신교육지구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손잡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버들고을 우리고장 탐험’은 양주시 소재 초등학교 34개교에 재학 중인 총 2,100여 명의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학교로 차량과 문화해설사를 파견해 관내 역사·문화 유적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주시 소속 문화해설사가 탐방차량에 동승해 양주 관아지, 향교, 권율장군묘, 온릉, 회암사지, 회암사지 박물관 등 체험지에 대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지루하게 여길 수 있는 사회과 교과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시는 이번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문화·역사·예술 등 양주시만의 지역특색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양주형 교육과정을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할 수 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문화 체험을 통하여 관내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양주시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