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좋은 호응 얻어
동두천시립도서관, 사람책(휴먼북 라이브러리) 좋은 호응 얻어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2.06.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립도서관이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사람책의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책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해 이용자들로부터 감동을 선사하고 마무리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립도서관이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사람책의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책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해 이용자들로부터 감동을 선사하고 마무리했다. (사진=동두천시립도서관)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립도서관이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사람책의 삶의 지혜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책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진행해 이용자들로부터 감동을 선사하고 마무리했다.

사람책 이용자들은 “관심 있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책의 생생한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었다. 한 시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건조한 일상에 눈빛이 반짝거린 시간이었다.”, “사람책의 넓고 깊은 생각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야 함을 느꼈다. 제 삶을 다시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어른으로 성장하는 시기에 놓인 저에게 알맞은 철학과 경험을 들을 수 있었다. 우리 동네 동두천에서 이런 훌륭한 사람들이 있는지 미처 몰랐다. 사람책 선생님들 모두 응원하겠다.”라고 감동적인 후기를 전했다. 

사람책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 역시 “대출자의 시간이 아깝지 않게 더욱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자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제 경험의 쓸모를 생각하며 조심스럽게 봉사를 시작하였으나 여러 가지를 배우고 더 큰 보람을 느꼈다. 저를 돌아보는 귀한 시간이었다.”, “사람책은 변화하는 사회에 부합하려는 도서관 모습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기타 동두천시립도서관의 인문학 프로그램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