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오산시‘ Post Covid 맞이하는 우리아이’ 강좌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6.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을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을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을 개최했다.

본 강좌는 2004년부터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COVID-19가 우리 사회에 나타난 지 2년이 넘는 동안 우리 아이들은 방역과 거리두기 등으로 정상적인 학교생활 및 또래 관계를 갖지 못하였다. 디지털 시대는 더욱 가속화되었고, 앞으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대면과 온라인 Hybrid 형태의 교육 및 사회 환경은 불가피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렇다면 비대면 사회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고, 주게 될 것인가?

28일 10시부터 12시까지 중앙도서관 다목적홀 4층에서 총 2강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에서는 <제1강 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에서 COVID-19가 아이들의 정신건강 및 여러 정서와 인지 발달에 끼친 영향에 대해 폭넓게 생각해 보았고, <제2강 코로나 시기 슬기롭게 대처하기>에서 비대면 상황에 따른 문제 해결을 위해 부모에게 제공하는 도움 등을 포괄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제2강 Part 4. 다가오는 Post Covid-19 시대를 살아가기>에서 COVID-19 이후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가 준비해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을 제시하였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 아이들의 정서, 인지, 사회성 발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지금, 부모의 고충을 위로 받고, 아이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