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오는 7월부터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 사업' 운영 시작
동두천시 보건소, 오는 7월부터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 사업' 운영 시작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2.06.3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는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사업'을 오는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동두천시보건소).
동두천시보건소는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사업'을 오는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동두천시보건소)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사업'을 오는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 사업은 △개인 1:1맞춤형 구강상담 후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이 담긴 책받침형 슬림카드와 구강건강길라잡이 책자 제공 △2개월 주기로 칫솔 제공 △방문 시마다 가정용 불소양치용액을 지속 제공 함으로써 시민의 구강환경관리를 돕고 구강건강 및 전신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구강 위험행태 개선을 위해 바른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독려, 주민 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아울러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신청 및 참여는 매주 월·화·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로 내소 후 현장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