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직동, 제1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광명시 일직동, 제1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6.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주민 등 14명으로 구성...이표희 민간위원장, 진하윤 부위원장 선출
- 복지대상자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 등 역할 수행
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제1기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제1기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29일 제1기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장과 위촉직 민간위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지역상공인, 자원봉사자 등 지역 실정에 밝고 열의가 있는 지역 주민 14명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상시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에게 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력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표희 위원장은 “다년간의 보건복지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위원장으로는 진하윤 위원이 선출됐다.

주현중 일직동장은 “제1기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위촉된 위원들이 마을 구석구석을 살피고 취약계층이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