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역서비스 ‘우리 집, 클린하우스!’ 실시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역서비스 ‘우리 집, 클린하우스!’ 실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6.3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거 위생에 취약한 독거노인 10가구에 전문 해충방역 서비스 지원
지난 29일 광명시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집, 클린하우스!’를 실시했다.(사진=광명시)
지난 29일 광명시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집, 클린하우스!’를 실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지난 29일 광명시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집, 클린하우스!’를 실시했다.

‘우리 집, 클린하우스!’는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취약계층 방역서비스이며,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특성화 사업으로 전문 방역업체와의 계약으로 벌레가 발생하는 곳, 하수구, 배수구 등을 살충 및 소독을 실시해 건강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연 2회 실시로 해충 박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약 4개월 뒤 추가 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역서비스를 지원받은 김 OO 어르신(75세)은 “방에 약을 아무리 뿌려도 바퀴벌레가 계속 나와서 골치가 아팠는데, 직접 와서 구석구석 방역을 해주니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구재성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 대부분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각종 해충과 세균으로 인한 질병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특성화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상진 하안1동장은 “위생관리에 취약한 주거지에 계시는 분들께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동에서도 복지 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연계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