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 창단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 창단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6.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포츠를 통한 발달장애 청소년의 사회활동 참여 지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최근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이하 농구단) 창단식이 열렸다.(사진=하남시)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최근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이하 농구단) 창단식이 열렸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최근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하남 챌린져블 농구단”(이하 농구단) 창단식이 열렸다.

이날 창단식에는 조재영 하남시청소년수련관장, 김상호 하남시장애인체육회장,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 김경학 성광학교 교장, 이희수 (사)하남시장애인부모회장, 데카트론 코리아의 제롬 HR리더, 최진혁 점장 등 협의체 기관장 및 실무자와 함께 하남시민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농구단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 농구대회 개최 후 장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증진 및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하여 올해 4월 유관기관과의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세계 종합스포츠몰 1위 기업인 “데카트론 코리아”와 농구단 활동을 위한 훈련 물품 후원 등에 대한 협의를 완료했다. 이후 농구단원 15명을 모집하여 두 달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뒤 안정적인 팀 창단을 맞이하게 되었다.

수련관 조재영관장은 “농구단 정식 창단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생활스포츠 참여가 확산 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협의체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농구단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며, 대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사회활동 경험을 지원하겠다.

농구단 창단을 계기로 하남시 청소년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차별없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통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수련관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농구단은 다가오는 9월 제12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농구단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