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손 인형극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 선보여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손 인형극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 선보여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3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60곳의 어린이 1천502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손 인형극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을 선보이고있다.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7월 1일부터 22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60곳의 어린이 1천502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손 인형극 ‘골고루 먹는 튼튼대장’을 선보인다.

인형극은 손 씻기, 편식 예방 등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손 인형극으로 제작했다.

소규모 시설의 어린이들은 센터 내 어린이식생활안전체험관에서 인형극 공연을 관람하고, 50인 이상의 시설은 센터가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또 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으로 부모와 함께 손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에게는 ‘채소통장’을 제공해 식습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가정연계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손 인형극 공연 관람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와 건강한 식습관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위생 및 식생활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