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취임식 개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취임식 개최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7.0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문화·산업이 융합하는 스마트한 중구 미래 건설하겠다”
4년간 구정 운영 비전 밝혀… 등굣길 교통안전지도로 첫 일정 시작
1일 중구문화회관에서 열린 민선 8기 제10대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는 김정헌 인천중구청장.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중구가 1일 중구문화회관에서 구민 등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제10대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사람과 문화, 산업이 융합하는 스마트한 중구 미래 건설과 소중한 구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민과 중구의 미래를 위해 구상했던 많은 계획을 완성하기 위해 제가 가진 열정과 능력을 모두 쏟아부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라는 구정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희망의 내항 개발’ ‘상생하는 균형도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역동적 경제’, ‘미래산업 국제도시’, ‘역사와 예술이 융합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5가지 구정 목표를 발표했다.

김 구청장은 취임식에 앞서 현충원을 방문하고, 인천 신광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행사에 참석하는 첫 일정을 시작했다.

취임식 이후에는 운북동 등 관내 상습 침수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살펴보며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