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실전 라이브쇼핑 A to Z’ 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중구, 실전 라이브쇼핑 A to Z’ 교육 참여자 모집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7.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실무역량 강화
인천광역시 중구청 전경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6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의 마케팅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완판을 부르는 실전 라이브쇼핑 A to Z”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라이브쇼핑은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제품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 해소와 신제품 홍보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 온라인 판매방식의 영업 형태다.

이번 교육은 센터에서 주관하는‘2022년 중구 사회적경제 역량강화사업’중 하나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예비)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12일 공감마실터 2층(인천 중구 제물량로 97-1)에서 진행된다.

전문 쇼호스트 하나리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1차시에는 △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 라이브쇼핑 기획안 구성 △ 큐시트 작성 및 방송실습을 교육하고, 2차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제품 판매 시간을 갖는다.

특히 단순 강의가 아닌 교육생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보고 강사의 피드백을 수렴해 향후 자체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이는 그동안 온라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기업의 매출을 극대화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은 6일까지 중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