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80여년 만에 빗장 풀린 캠프마켓, 온라인도 문 연다
인천시 80여년 만에 빗장 풀린 캠프마켓, 온라인도 문 연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7.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캠프마켓 공식 홈페이지 개설
캠프마켓 정보 제공, 시민소통 강화, 개방공간 사용 편의도모 -
캠프마켓 공식 홈페이지

[인천=김정호기자]80여년 만에 시민 품으로 돌아온 캠프마켓이 온라인에서도 시민들을 맞는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캠프마켓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7월 4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상업용 도메인(.com)으로 임시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시 홈페이지 내 패밀리 사이트로 이관·운영해, 홈페이지의 신인도를 확보하고 캠프마켓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새 소식, 캠프마켓 소개, 개방공간, 시민생각찾기, 소통박스, 자료실, 갤러리 등의 항목으로 구성했다.

새 소식 항목에서는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캠프마켓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고, 캠프마켓 소개 항목에서는 캠프마켓의 역사, 환경 정화 현황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개선으로 야외활동이 증가 캠프마켓 개방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해, 개방공간에 대한 사용안내와 신청 및 신청현황을 일자별로 확인하고, 신청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소통박스” 기능도 강화했다. 캠프마켓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설문 응답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지난 의견 수렴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캠프마켓에 대한 시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진행 중인 다양한 시민 체험 및 체육 프로그램도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홍보 서포터즈인 ‘캠프파이어’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류제범 시 캠프마켓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홈페이지를 통해 캠프마켓의 주요 현황과 정보들이 효율적으로 활용되며, 시민 여러분들과 건전한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겠다.”며 “소통 플랫폼을 비로소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시 홈페이지 내 패밀리사이트로 한계는 있지만, 본격적으로 운영해 나가면서, 불편한 점, 보완 사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39년 일제강점기 조병창부터 광복이후 주한미군기지로 사용된 캠프마켓은 80여년의 긴 장벽을 깨고 2020년 시민들에게 개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