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천 복개구간 개설 도로 6일 오후 2시 개통
호계천 복개구간 개설 도로 6일 오후 2시 개통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7.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대호 안양시장, 4일 현장 둘러봐 교통안전에 만전 주문
- 안양천 서로교∼산업도로 192m 왕복 4차선
안양 호계천 복개 구간 개설 도로가 6일 오후 2시를 기해 개통된다.(사진=안양시)
안양 호계천 복개 구간 개설 도로가 6일 오후 2시를 기해 개통된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 호계천 복개 구간 개설 도로가 6일 오후 2시를 기해 개통된다.

안양시는 지난 4일 최대호 시장이 현장을 찾은 가운데 복개 구간 개설 도로 개통에 앞서 최종 점검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호계천 복개 구간 도로는 시가 사업비 16억 원을 들여 지난 6월 28일 준공했다. 

호계2동과 안양7동을 잇는 안양천 횡단 교량 서로교부터 산업도로 합류 지점까지 192m에 이르고, 폭 34m인 왕복 4차선 도로다. 가장자리에는 40대 분량의 노상 공영주차장이 마련돼 있다.

이 도로개설로 안양7동과 서울 방향 산업도로 간 차량 통행이 원활해지게 됐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로 하천 범람이 우려돼 비산교 하부구간이 폐쇄될 경우, 교통량 분산 효과도 기대된다.

도로변에 인도가 잘 정비 돼 있는 것 또한 안전한 보행환경으로 와 닫는다.

시는 준공 후 잔재 정리 및 점검을 벌이고, 이날 최 시장이 직접 방문해 살피는 가운데 6일 오후 2시를 기해 통행을 전면 허용하기로 했다.

이날 도로개설 현장을 찾은 최 시장은 교통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차량과 보행자 안전에 철저히 하고, 서로교의 점자블럭 보수를 지시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