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진행
부평구,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진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7.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포천역 인근에서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위한 캠페인 모습.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4일 굴포천역 인근에서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청 토지정보과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지회가 함께 부동산거래질서 확립 및 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를 위해 마련했다.

구는 ▲임대차3법 안내 ▲주택임대차 신고제 안내 ▲임대차분쟁 안내 ▲중개대상물 인터넷 광고 사항 ▲개정된 부동산 중개보수 및 실비의 기준과 한도액 등의 내용이 담긴 안내문을 제작해 구민들에게 홍보했다.

또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홍보자료를 전달하며 ▲임차인이 기존 계약 횟수에 상관없이 1회에 한해 임대인에게 임대차 계약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계약갱신권 청구권제 ▲보증금 6천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 임대차 계약을 30일 이내 신고해야 하는 주택임대차신고제 ▲중개보수는 법정 한도금액을 초과하지 않기 등 시민들에게 부동산거래 알 권리를 제공했다.

구 관계자는 “건전한 부동산거래 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이 행복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부동산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불법 중개행위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고, 부동산시장 안정화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분기별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