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아토피 예방 인형극 상영 서비스 제공
인천 동구, 아토피 예방 인형극 상영 서비스 제공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7.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보건소 전경

[인천=김학철기자]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총 41개소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 인형극 상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공연은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1~2학년의 눈높이에 맞춰진 아토피(알레르기)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을 온라인 영상 콘텐츠로 희망 시간에 상영하여 어린이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구는 지난 4일 첫 상영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아 및 청소년기의 알레르기질환은 성인에 비해 높은 유병률을 보이며 이때 적절하고 올바른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성인기 중증 질환으로 이행되고 환자와 가족 그리고 사회에 큰 경제적 부담과 손실을 초래한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그리고 위험요인에 대한 정확하고 지속적인 관리 및 대책이 필요하며, 아토피 예방 인형극은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형극이라는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전달력이 높은 공연을 통하여 아이들이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에 대하여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